2주차 스터디 필기테스트|알고리즘테스트 문제
게임 취업 스터디의 스터디원분들께서
필기테스트를 보면 어떤문제가 나올까?
내가 면접관이라면 어떠한 문제를 출제할까?
라는 의도로 작성하여 출제한 문제들입니다.
주 1회씩 4문제씩 기출하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스터디 내에서 풀이도 공유됩니다.
관심있으신분들께선 https://open.kakao.com/o/gi8clOMb 링크로 참여하시면됩니다~
1번 기출
1. 오브젝트 풀링에 대해 설명하고 오브젝트 풀링이 왜사용되는지 설명하기
2.전략패턴에 대해 설명하고 간단한 예제 만들기
3.인터페이스의 특징3가지와 인터페이스에 대하여 설명하기
4.1~100까지 숫자를 출력하되 3의 배수는 fizz 5의 배수는 puzz를 출력하고 그외에는 숫자를 출력하는 코드를만들기
※ 2번문제 모험가는 attack()함수를 사용시 장착된무기(검과 활)을사용할수 있고 검으로 공격시 "검공격" 활로공격시 "활공격"출력
2번 기출
c에서 안녕하세요 작성
main()과 헤더파일설명하세요...
C언어 프로그램 구조를 설명하세요
변수를 설명하세요 예(타입:문자형 이름:chart 크기:1btye)
3번 기출
1. 가비지 컬렉터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2. 코루틴에 대하여 깊게 설명하시오 (박싱, 언박싱 내용포함 + 탐구심 있게)
3. 오버라이딩과 오버로딩의 정의
4. UGUI와 NGUI 비교하시오
4번 기출
1. 드로우콜과 배칭에 대해 설명하기
2. C# gc에 대해 설명하시오
3. 유니티 이벤트 함수와 그 순서에 대해 설명하기
4. Array, List, Queue, Stack, Dictionary에 대해 각각 설명과 장점, 사용법 예시를 쓰기
5번 기출
1. C++ 메모리 구조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2. 멀티 쓰레드 환경에서 크리티컬 섹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모든 방법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3. reentrant VS thread-safe 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6번 기출
1. 명령어의 구조랑 연산 부호랑 피연산자
2.명령어의 실행과 인출,실행,간접,인터럽트 사이클
3.유니티 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 및 설명
4.플러드 필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카카오 프렌즈 컬러링북 해결하기
7번 기출
1. 가비지 컬렉션이란 ?
2. FindObjectOfType<> vs GetComponent<>
3. DFS , BFS
4. 에라토스테네스 체를 사용한 소수 찾기
1부터 입력받은 숫자 n 사이에 있는 소수의 개수를 반환하는 함수, solution을 만들어 보세요.
소수는 1과 자기 자신으로만 나누어지는 수를 의미합니다.
(1은 소수가 아닙니다.)
제한 조건
n은 2이상 1000000이하의 자연수입니다.
8번 기출
1. C++ / 참조자에 대해 자유롭게 설명하고 참조자의 선언 가능 범위를 정립하세요.
2. C++ / 함수의 오버로딩에 대해 자유롭게 설명하고 오버로딩된 함수를 간략하게 작성하세요.
3. 유니티에서 오브젝트의 Position과 Rotation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 [ 컴포넌트를 이용한 방법 포함 ] 을 아는 한도 내에서 모두 작성하고 각각의 차이점과 장단점을 설명하세요.
4. 퀵소트[빠른정렬]과 재귀함수에 대해 설명하고 퀵소트를 재귀함수로 구현하세요.
9번 기출
1. c++ 캐스트 연산자 4종류와 각각의 사용용도
2. 스피드 핵의 원리와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까?
3. unity에서 Assetbundle이란? 사용했을 때의 이점은?
4. 프로그래머스 종이접기 풀어보기 -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62049
코딩테스트 연습 - 종이접기 | 프로그래머스
직사각형 종이를 n번 접으려고 합니다. 이때, 항상 오른쪽 절반을 왼쪽으로 접어 나갑니다. 다음은 n = 2인 경우의 예시입니다. 먼저 오른쪽 절반을 왼쪽으로 접습니다. 다시 오른쪽 절반을 왼쪽으로 접습니다. 종이를 모두 접은 후에는 종이를 전부 펼칩니다. 종이를 펼칠 때는 종이를 접은 방법의 역순으로 펼쳐서 처음 놓여있던 때와 같은 상태가 되도록 합니다. 위와 같이 두 번 접은 후 종이를 펼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종이에 접은 흔적이 생기게 됩니다. 위
programmers.co.kr
10번 기출
1. Heap 자료구조의 원리와 장점을 완전 이진 트리와 연관지어 설명하세요.
2. 유니티 Rendering Pipeline의 흐름을 설명하세요.
3. 논리 문제